1차전

이때 알칸타라가 66개 던지고 내려갔는데, 보통 1선발이 생각보다 빨리 내려가면 어디가 불편한가? 부상인가? 걱정부터 들기 마련이건만 감독의 전적이 얼마나 화려했으면 드는 생각이 저거 또 저러네.. 아껴서 어디에 쓰려고 내리지? << 지금 생각해도 어처구니가 없네. 더 황당한 건 그 뒤에 올라오는 선수가 올해 고등학교 졸업한 김택연 선수였다는 거.

아니.. 동네 사람들, 제 말 좀 들어보세요. 창원 NC홈이었고, 2대 0으로 근소하게 앞서고 있는 마당에 올해 졸업한 고등학생을 올리고 싶습니까? 더 웃긴 건 경기 전에 지가! 지입으로! "편한 상황"에 올리겠다고 말도 다 해놓고! 보통 편한 상황이라고 생각하면 대패 중이거나 대승 중일 때 아니에요? 2대 0 홀드 상황이 편한 상황입니까? 그것도 상태 타순도 무슨 하위 타순도 아니었다고요, 테이블세터가 나오는데! 도대체 여기서 어디가 편한 상황입니까? 이러니 욕이 나와요, 안 나와요, 에?

어찌어찌 2대 2 동점 상황. 그런데 무사 1루에서 또 번트를 시키더라? 아니 도대체 이 감독이 무슨 생각인지를 모르겠는 게 동점 상황에 9회 말 공격이면 무사 1루 번트가 백번 천 번 이해가 되지. 근데 말공격도 아니고 1점으로 끝날 상황도 아니고 설사 1점이 난다고 해도 팀 불펜이 극강이라 막을 수 있는 것도 아닌데 도대체 왜 자꾸 저렇게 짜내려고 하는 건지 누가 좀 알려줘 봐요, 스몰야구 이딴 개소리 말고. 암튼 그렇게 번트 대서 점수 냈냐? 못 냈죠?

이유찬 대주자의 견제사로 NC마무리 이용찬 선수 공 하나 안 던지고 승리투수가 되는 KBO최초 기록 세워준 거 이건 말도 하기 싫다. 이해가 돼서가 아니라 더 이상 이유찬 선수에 대한 얘기를 하고 싶지가 않네. 결국 9회 말 끝내기로 1패 적립.

2차전

자, 여기서는 2선발 브랜든 선수가 생각보다 빨리 내려갑니다. 전 날의 학습으로 드디어 어디가 불편한가보다 생각이 들긴 하더이다. 불행하게도 예상이 맞았고 알칸타라도 그렇고 팀의 1, 2선발의 부상이 (큰 부상은 아니라지만 어쨌든) 불안하지만 일단 경기는 계속됩니다.

이 경기에서는 또 투수를 막 바꿔요, 사람 돌겠는데, 이병헌 선수는 대체 왜 바꿨던 건지 난 진짜.. 아니 5대 0으로 이기고 있었고 투아웃 상황이고 공도 좋으니까 여기서는 1점 줘도 돼. 그 전 이닝 최지강 선수한테 맡겼던 것처럼 여기서도 이닝 마무리를 맡겼어야지. 이제 2경기 째인데 이병헌 선수도 써봐야 할 거 아냐. 손아섭 선수한테 안타 맞았다고 바꾸더니 그렇게 따지면 뒤에 박정수 선수가 2루타 맞을 때는 왜 안 바꾸고? 기어이 5대 3 스코어를 만들어주고 불안감은 스멀스멀. 더 웃긴 건 오늘 보니까 최지강 선수도 안타 맞은 직후 바꾸려고 하는 거 양의지 선수가 막은 거더라? 진짜 어쩌자는 거예요.. 싸우자는 거예요?

그나마 바로 양의지 선수의 홈런으로 1점 더 달아나 마무리가 된 거지 아니었으면 진짜 어떻게 될지 몰랐다. NC 강인권 감독도 바로 알잖아, 지고 있는데도 보인다 싶으니까 마무리 이용찬 선수 바로 올려서 이 경기 잡겠다고 몰아가던데. 정말 양의지 선수 홈런 아니었으면 어떻게 될지 몰랐다. ..6대 3으로 2차전 승.

마무리

그러니까 뭐라고 해야 되지, 작년 이승엽의 두산 야구를 요약해서 "응, 네가 작년에 본 야구 그거 올해도 보게 될 거야~" 정리 및 올 시즌을 미리 보기로 본 느낌? 신이시여..

김재환 선수는.. 모르겠다. 2차전에서 그나마 첫 안타가 나와서 다행이긴 한데 시프트 금지 아니었으면 잡혔을 타구라 별 감흥도 없고. 김택연 선수는 첫 등판에 부담감도 컸을 텐데 그래도 무사 만루를 2 실점으로 막은 것에 후한 점수를 주고 싶고. 개인적으로 유격수 자리의 박준영 선수를 거짓말 조금 보태서 기도하는 심정으로 보고 있는데 붙박이 유격수로 잘 자리 잡았으면 좋겠고. 우익수 자리는 아무나 터져서 누구든 주전으로 자리 잡았으면 좋겠고 홍건희 선수가 건강한 모습으로 빨리 왔으면 좋겠고. ..

어쨌든 이렇게 2024 시즌은 시작되었다. 일단 크게 다치는 선수 없이 건강한 팀 두산으로 패넌트레이스를 완주했으면 좋겠네. 예상 성적은 6~7위 봅니다. 제발 제 예상을 깨주세요.. 파이팅. 🎉🎉

'관심들 > sports' 카테고리의 다른 글

2024 시범경기 (feat.염려)  (0) 2024.03.15
가볍게 2024 스토브리그  (0) 2024.02.26
vs KIA 3차전 (승)  (0) 2023.04.10
가볍게 2023 스토브리그  (0) 2022.12.20
웰컴백! 양사장  (0) 2022.11.28
vs 기아 16차전 (승)  (0) 2022.09.11